You are here

전세계 독자들과 함께한 2년간의 흥미로운 여정

에디티지 인사이트 | 2015년12월1일 | 조회수 15,269
에디티지 인사이트 2주년 기념

전세계 독자들과 함께한 에디티지 인사이트의 2년간 흥미로운 여정

올해 11월, 에디티지 인사이트가 두 번째 생일을 맞았습니다! 끊임없는 도전을 거듭하며 자라난 에디티지 인사이트가 지금까지 어떤 경험을 해 왔고, 또 앞으로 어떤 일들이 다가오게 될지 여러분께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에디티지 인사이트의 사명은 단순하고 명료합니다. 전 세계 저자와 저널을 위해 학술 출판의 제반 정보를 공유하는 포괄적인 플랫폼을 마련한다는 것입니다. 또, 이런 정보를 연구자들의 모국어로 제공하는 것 역시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2013년 11월 에디티지 인사이트 영문판 서비스를 시작했고, 이후 중국어 간체자, 일본어, 한국어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이제 매달 200개국의 9만5천 방문자가 에디티지 인사이트를 방문합니다. 또, 가장 인기 있는 기사인 <효과적인 제목/초록 작성방법과 키워드 선택하는 법>은 지금까지 총 조회수가 231,787뷰에 달합니다.

올해 초, 에디티지 인사이트는 회원들을 위한 새로운 기능을 만들었습니다. 라이브러리에 컨텐츠를 저장하고, 선호에 따라 컨텐츠를 추천받고, 출판 코치 에디 박사님의 컨설팅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지금까지 1100명의 독자가 가입해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아직 가입하지 않았다면, 지금 가입하세요! 에디티지 인사이트 회원가입은 무료입니다.  

에디티지 인사이트에는 핵심 편집팀을 보조하는 객원 필자들이 함께합니다. 바로 학술 출판 분야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지식과 아이디어를 전세계 독자들과 나누고 싶어하는 업계 전문가들입니다. 객원 필자들의 기여에 깊이 감사할 뿐입니다! 지금까지 에디티지 인사이트는 기사, 비디오와 슬라이드, 인터뷰, Q&A, 그리고 연구자들에게 유용하게 쓰일 새로운 포맷인 인포그래픽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컨텐츠를 여러분과 나누었습니다. 다음은 독자들의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컨텐츠 모음입니다.

Articles:

논문 제목 작성을 위한 3가지 도움말

저널의 의사결정 과정에서 연구자들이 품는 의문에 대한 답변들

셀프 아카이빙을 통해 논문의 접근성을 높이는 방법

Videos:

[논문컨설팅] 패러프레이징 하는 방법

연구자라면 반드시 봐야할 비디오

SNS를 통한 연구를 알리기의 중요성

Interviews

좋은 원고의 요건들, ESL 저자에게 주는 팁: Dr. Christiaan Sterken, author of Scientific Writing for Young Astronomers

팀헌트(Tim Hunt) 박사 인터뷰 - 연구에서 가장 어려운 점: Interview with Sir Tim Hunt. Nobel Laureate

Q&A

학술지에서 답변을 받을 때까지 얼마나 기다려야 하나요?

Infographics

저널이 논문을 거절하는 8가지 이유

타켓 저널을 선택할 때 참고해야할 12가지 팁

 

여러 출판사, 저널, 학술 웹사이트에서 에디티지 인사이트를 언급하고, 컨텐츠를 인용하거나 재사용하고 있습니다. 에디티지 인사이트의 작업이 전 세계 연구자들에게 변화를 끌어낼 수 있어서 영광입니다. 

에디티지 인사이트를 글로벌 커뮤니티로 만든 것은 독자 여러분의 힘입니다. 독자 여러분이 없었더라면 여기까지 오기 어려웠을 테니까요. 독자 여러분의 지지에 감사드리며 더 좋은 컨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태그

스크랩하기

해당 기사를 스크랩해보세요!

지식은 모두에게 함께 공유되어야 한다는 것이 에디티지 인사이트의 이념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모든 기사는 Creative Commons license로 재포스팅 및 스크랩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가이드라인만 유념해주신다면 언제든지 무료로 에디티지 학술 전문가의 지식을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 주의 : 에디티지 학술 전문가들은 해당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고 있습니다. 기사를 스크랩 및 재포스팅 하실 때는 명확한 출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이미지 재사용: 이미지를 원본이 아닌 편집 재사용하실 때는 에디티지 인사이트의 허가가 필요합니다.

코드를 복사하셔서 기사 공유를 원하시는 사이트에 적용하시면 에디티지 인사이트 기사를 가장 쉬운 방법으로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위 코드를 복사하시어 원하시는 곳에 다시 포스팅 하실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