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Primary tabs
인류학자인 헬레 박사는 덴마크 출신의 미국인으로 노르웨이 극지 연구소(NPI)가 발간하는 국제 다학제 피어리뷰 저널인 '극지 연구(Polar Research)'의 편집장으로 오랜 기간 재직해왔습니다. 박사는 북극권에 가까운 트롬쇠에 위치한 NPI 본사 근처에 살지만 박사과정 필드워크를 수행한 장소인 아프리카를 사랑하고 시간이 날 때마다 방문하기도 합니다. 박사는 피어리뷰, 그리고 편집과 교정을 통해 저널 출판의 가치를 높이는 데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이런 이슈를 저자 및 출판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과 적극적으로 이야기합니다.
Posts by this Author
Free
기사
2015년 04월 29일
0 Comments
주제 투고 및 피어리뷰 | 조회수 29,241
많은 저널에서 편집자들이 연구자들에게 피어 리뷰 제의를 하지만 연구자들이 너무 바쁘다는 이유로 그 제의를 거절하거나 무시해 버리는 비율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태그:
Free
기사
2015년 04월 27일
주제 투고 및 피어리뷰 | 조회수 30,688
이 시리즈의 첫 번째 글에서는 <폴라 리서치>에서 피어리뷰어 후보를 찾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이번에는 보다 어려운 과정, 즉 원고 검토 의향이 있는 리뷰어 두세 명을 추리는 과정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Free
기사
2014년 07월 22일
주제 투고 및 피어리뷰 | 조회수 233,473
피어 리뷰어의 검토를 받는 저널에 논문을 출판하기 위해서는 최소한 한 번 이상의 수정을 거치게 됩니다. 제가 편집자로 일하고 있는 '극지 연구'에 투고하는 필자들은 최종 승인 전에 3~4번의 수정을 거치는 경우도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