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래스커상(Lasker Awards) 2015년 수상자 발표

에디티지 인사이트 | 2015년9월14일 | 조회수 15,189
2015년 래스커상(Lasker Awards) 수상자 발표

래스커 상(Lasker Awards)는 미국의 노벨상이라고도 불리는 최고의 과학상 중 하나입니다. 래스커상은 “인간의 질병을 이해하고, 진단하고, 치료하고, 치유하는 데 주요한 공헌을 한 의과학, 의료임상학, 의료공공서비스 종사자”에게 수상하는 상입니다. 주목할 만한 점 하나는 래스커 상의 수상이 이후 노벨상 수상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지난 20년 간 래스커 상 수상자 중 30명 이상이 노벨상을 받았습니다.

9월 8일, 2015년 래스커 상 수상자가 발표되었습니다. 수상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기초의학연구상 (The Albert Lasker Basic Medical Research Award)

Stephen J. Elledge 와 Evelyn M. Witkin 공동수상— 모든 생물의 유전자를 보호하는 근본 매커니즘인 DNA 손상반응에 관련된 발견

임상의학연구상 (The Lasker-DeBakey Clinical Medical Research Award)

James P. Allison — 암에 대항하는 면역체계를 촉진시키는 단일클론 항체 치료법 발견 및 개발

공공의료서비스부문(The Lasker-Bloomberg Public Service Award)

국경없는 의사회 (프랑스어: Médecins Sans Frontières) — 최근 아프리카에서 발발한 에볼라 바이러스에 적극적으로 대처한 것을 비롯, 응급을 요하는 의료상황 발생 시 최전선에서 꾸준히 효율적인 활약을 벌인 공로

이번 래스커 상 시상식은 9월 18일 앨버트&메리 래스커 재단의 주최로 맨해튼에서 열리게 됩니다. 수상자들은 상금 25만 달러를 받게 됩니다.

모든 수상자들에게 축하를 전합니다! 

스크랩하기

해당 기사를 스크랩해보세요!

지식은 모두에게 함께 공유되어야 한다는 것이 에디티지 인사이트의 이념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모든 기사는 Creative Commons license로 재포스팅 및 스크랩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가이드라인만 유념해주신다면 언제든지 무료로 에디티지 학술 전문가의 지식을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 주의 : 에디티지 학술 전문가들은 해당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고 있습니다. 기사를 스크랩 및 재포스팅 하실 때는 명확한 출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이미지 재사용: 이미지를 원본이 아닌 편집 재사용하실 때는 에디티지 인사이트의 허가가 필요합니다.

코드를 복사하셔서 기사 공유를 원하시는 사이트에 적용하시면 에디티지 인사이트 기사를 가장 쉬운 방법으로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위 코드를 복사하시어 원하시는 곳에 다시 포스팅 하실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