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2018 필즈상을 받은 젊은 수학자들

스네하 쿨카니 | 2018년9월1일 | 조회수 11,787
2018 필즈상을 받은 젊은 수학자들

지난 8 1, 국제수학연맹(IMU) 수학자들에게 영예로운 상으로 손꼽히는 필즈상의 수상자들을 발표했습니다. 필즈상은 4년마다 수학계에 공헌을 40 이하의 수학자들에게 수여되며, 수학 분야에서 매우 뛰어난 세계의 학자들이 모인 행사에서 시상식이 이루어집니다. 필즈상은수학의 노벨상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올해의 필즈상 수상자들입니다.

1. Peter Scholze, 30. 독일 본대학교의 수학 교수인 그는 필즈상 수상자 중에서도 매우 젊은 축에 속합니다. Scholze ‘p진체 광범위하게 연구하는 정수론자로, 기하학과 정수론의 교차 지점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학계에서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Scholze 필즈상을 받으리라고 예측하였습니다. 콜롬비아 대학교 Peter Woit 세대의 가장 훌륭한 산술기하학자라며 Scholze 평가하기도 했습니다.

2. Caucher Birkar, 40. 영국 케임브리지대학교 소속으로, 대수 기하학 전문가입니다. 그는 파노 변수의 한계성을 증명하였으며 미니멀 모델 프로그램에 공헌한 ”을 인정받았습니다. Birkar 이란과 이라크 간의 전쟁 피해가 극심한 이란의 쿠르드 도시에서 자라 이후 영국으로 망명했습니다. 그는 필즈상 수상 소식이 세계의 4천만 쿠르드족에게 작은 희망을 주었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3. Akshay Venkatesh, 36. 프린스턴대학교의 The Institute for Advanced Study 캘리포니아 스탠퍼드대학교 소속인 그는 정수론에서 이룩한 업적을 인정받아 필즈상을 받았습니다. 《네이처》에 게재된 한 기사에서는 그를 “1800년대에 가우스가 제시한 문제 증명에 괄목할만한 진척을 이룩한 소수의 수학자들 이라고 평가했습니다.

4. Alessio Figalli, 34. 그는 취리히 스위스 연방 폴리테크닉 연구소 소속으로 최적의 운송이론 분야 전문가입니다. 그는 네트워크 속에서 물자를 배분하는 최적의 방법을 연구하는 네트워크 분석 연구자입니다. Figalli 그의 연구 분야가경제학뿐 아니라 [...] 예를 들면 기상학과 같은 다른 여러 분야에도 응용될 있다 밝혔습니다.

모든 수상자에게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필즈상이란: 캐나다 수학자 John Charles Fields 창시하여 1932 처음 수여하기 시작한 상으로, 모든 수상자에게 금메달과 함께 $11,500 가치의 상금을 수여합니다.

 

참고문헌:

 

관련 기사:

 

 

스크랩하기

해당 기사를 스크랩해보세요!

지식은 모두에게 함께 공유되어야 한다는 것이 에디티지 인사이트의 이념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모든 기사는 Creative Commons license로 재포스팅 및 스크랩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가이드라인만 유념해주신다면 언제든지 무료로 에디티지 학술 전문가의 지식을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 주의 : 에디티지 학술 전문가들은 해당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고 있습니다. 기사를 스크랩 및 재포스팅 하실 때는 명확한 출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이미지 재사용: 이미지를 원본이 아닌 편집 재사용하실 때는 에디티지 인사이트의 허가가 필요합니다.

코드를 복사하셔서 기사 공유를 원하시는 사이트에 적용하시면 에디티지 인사이트 기사를 가장 쉬운 방법으로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위 코드를 복사하시어 원하시는 곳에 다시 포스팅 하실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