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에디티지 선임에디터 - 아데라 크로포드

짧게 당신의 경력을 설명해 주실 수 있나요? 전공은 무엇인가요? 어떻게 해서 전문 에디터가 되었습니까?

학부 시절에는 초등교육을, 그리고 석사 과정에서는 영문학을 전공했습니다. 항상 언어에 강하게 매료되어 왔었는데 TV 나 라디오가 없는 환경에서 태어나 자랐기 제 유일한 오락거리는 독서였습니다. 언니가 영어 수업으로 문장 분석 하고있는 것을보고 저도 빨리 해보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지금도 여전히 즐기고 있습니다. 저는 미국 서부, 중부의 여러 대학에서 풀타임 및 파트타임으로 수년 동안 라이팅을 가르쳤습니다. 가르치는 일 이외에도 저는 라이팅이나 편집 일을 항상 했었고, 위스콘신 매디슨 대학에서 국내외 대학원생을 도왔던 경험이 많았기 때문에 자연스레 에디터가 되었습니다.

 

20 년 이상의 영문학 교사로서의 경험이 있습니다. 영문학 교사로서의 일과 전문 교정로서의 일은 어떻게 연결하나요?

제가 영어 문학적인 측면을 좋아하지만 동시에 영문법에 특별한 애착을 가지고 있습니다. 언어의 아름다움과 구조 모두에 애정을 느끼고 있기 때문에 저는 항상 언어를 어떻게 사랑해야 할지를 다른 사람에게 알려주는게 즐겁습니다. 하지만 미국 대학생에게 영문법을 가르치는 일은 꽤 힘든 일입니다. 사립학교를 다니지 않으면 거의 문법에 대해 잘 알지 못하며 배우려고 하지도 않습니다. 교정은 여러가지 의미로 저한테 즐거운 일입니다. 제 지식과 열정을 사용하여 다른 사람의 원고를 아름답게 읽기 쉽게 만들 수 있어서 만족합니다. 다른 사람을 돕는다는 의미에서 제가 해 왔던 교사 업무와 비슷한 면이 많습니다. 비록 현재는 가르치는 일은 하지 않고 전문 에디터로 근무를 하고 있지만 석박사 논문 작성하는데 도움을 주면서 학문적 분야에 여전히 머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에디터 직업의 매력은 무엇입니까?

수정 그 자체랄까요? 어색한 문장을 간단하고 읽기 쉬운 것으로 변모시키는 과정이 즐겁습니다. 하지만 가장 매력적인 부분은 고객과 지속적으로 교류하는 부분입니다. 많은 고객들이 학자적 삶에서 오는 부담에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좋은 에디터는 그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고 그들과 함께 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고품질 교정을 위한 필요한 자질/능력은 무엇입니까?

내용과 관련해서 말하면 , 저의 지식을 이용합니다. 다시 말해서, 저는 무성의한 수정은 하지 않으려고 애씁니다. 전문적으로 말하자면, 제 방식은 꽤 예측 가능합니다: 학술 논문이라면 끝날 때까지 추상적인 부분은 남겨두고, 전체 문서를 일단 교정합니다. 왜냐하면, 그 논문이 말하는 바를 알고 나면 제가 더 현명하게 수정할 수 있으니까요. 최종 검토에서, 저는 대개 그 논문을 다시 검토하기 전에 휴식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다듬기와 쓰기 면에서 많은 것을 세부 수정해야 하기 때문에 두 번째에도 휴식시간을 가집니다. 그리고 나서 철자 확인을 합니다. 만약 일관된 문제가 발생한다면 (예를 들어, 고객이 때때로 어떤 단어를 대문자로도 쓰고 소문자로도 쓴다면), 저는 그 문제의 단어를 찾아볼 테고, 그 단어들이 일관성이 있는지를 확인할 것입니다.(구글 체크를 사용해서, 그 용어가 대문자인지 아닌지를). 저는 또한 이중 마침표인지 띄어쓰기와 같은 항목도 검사합니다. 최종적으로, 저는 고객을 이해하려고 애씁니다.

 

후배 에디터에게 전하고 싶은 조언이 있습니까?

제가 후배 에디터분에게 말하고 싶은 것은 두 가지 입니다: 1) 직업에 대한 열정 2) 따뜻한 인정 1) 제가 비록 이 일을 좋아한다고 해도, 에디터 일은 대단히 힘든 작업입니다; 저를 녹초로 만들어요! 자주 휴식시간을 가지세요. 시간 마다 5분 씩. 충분한 휴식 없이 한 번에 오랜 시간 동안 편집할 필요는 없으니까, 시간을 조절하세요; 그렇지 않으면 지치게 됩니다. 사회과학이 지겨운 반면, 의학 분야가 특별히 흥미롭다고 생각되면, 가장 즐겁게 교정 할 수 있겠다 싶은 분야의 강의나 훈련을 받는 것도 고려해 보세요. 2) 일의 반대편에 고객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고객에게 여러분이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해주세요. 현재 여러분과 마찬가지로 스트레스 받고 있을 수도 있음을 명심하세요; 그러면 여러분의 교정 코멘트가 더 친근해지고 도움이 될 겁니다.

 

고객에게 한 마디…

첫째로, 저는 고객 덕분에 기쁘고, 고객과 함께 일하게 되어 즐겁습니다! 둘째, 원하는 바를 정확하게 에디터에게 말해주세요. 지시사항들을 보면 저는 항상 행복합니다. 만일 대학원생이라면 교수님으로부터 받은 논문작성시 학교에서 요구하는 필수사항에 대한 코멘트나 혹은 그 이상의 자문위원회로부터의 코멘트를 보내주면, 더 행복해지겠지요. 그런 정보는 에디터에게 일을 완성하는데 필요한 상세한 감을 전달합니다. 요컨대, 고객으로부터 많은 정보를 얻을수록, 더 나아지는 교정을 할수 있습니다.

 

스크랩하기

해당 기사를 스크랩해보세요!

지식은 모두에게 함께 공유되어야 한다는 것이 에디티지 인사이트의 이념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모든 기사는 Creative Commons license로 재포스팅 및 스크랩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가이드라인만 유념해주신다면 언제든지 무료로 에디티지 학술 전문가의 지식을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 주의 : 에디티지 학술 전문가들은 해당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고 있습니다. 기사를 스크랩 및 재포스팅 하실 때는 명확한 출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이미지 재사용: 이미지를 원본이 아닌 편집 재사용하실 때는 에디티지 인사이트의 허가가 필요합니다.

코드를 복사하셔서 기사 공유를 원하시는 사이트에 적용하시면 에디티지 인사이트 기사를 가장 쉬운 방법으로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위 코드를 복사하시어 원하시는 곳에 다시 포스팅 하실 수 있습니다.

덧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