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2016년 래스커 상 수상자 발표

스네하 쿨카니 | 2016년9월21일 | 조회수 9,994
2016년 래스커 상 수상자 발표

2016년 래스커 상 수상자 발표

지난 9월 13일, 앨버트 & 메리 래스커 재단이 2016년 래스커 상 수상자를 발표했습니다. 래스커 상은 의학 분야에서 매년 시상하는 가장 명망 높은 상에 속합니다. 올해 래스커 상 수상의 영광은 생리학, 바이러스학 분야의 중요한 발견, 그리고 과학 교육에 크게 기여한 과학자의 연구에 주어졌습니다. ‘미국의 노벨상’이라고도 불리는 래스커 상은 질병의 이해와 치료에 뛰어난 기여를 한 과학자, 의사, 공무원에게 25만 달러의 상금을 수여합니다. 래스커 상 수상 이후에 노벨상을 받는 경우가 많기에, 래스커 상 수상자들은 과학계와 언론의 상당한 주목을 받게 됩니다.  

2016년 래스커 상 수상자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앨버트 래스커 기초의학상

William G. KaelinPeter J. RatcliffeGregg L. Semenza

올해 기초의학상은 유기체가 산소의 변화에 어떻게 반응하는가에 대한 이해를 드높인 세 명의 의사-과학자가 공동 수상했습니다. “생존에 필수적인 과정인, 인간과 대부분의 동물 세포가 가용 산소의 변화를 알아차리고 이에 적응하는 통로를 발견한 공로”가 수상 이유입니다.

래스커-드베키 임상의학상

Ralf F.W. BartenschlagerCharles M. RiceMichael J. Sofia

올해 임상의학상은 최초로 C형 간염의 성공적 치료법을 발견하는 데 기여한 세 명의 과학자에게 돌아갔습니다. 수상이유는 “C형 간염을 유발하는 바이러스의 복제를 연구하는 체계, 그리고 이 체계를 활용해 치명적일 수 있는 고질적 C형 간염 치료법을 혁신하는 방법”을 고안한 공로입니다.

래스커-코시랜드 특별공로상

Bruce M. Alberts

올해 특별공로상의 주인공은 DNA연구에 업적을 남겼을 뿐 아니라 전 세계 과학 교육을 개혁하고자 애쓴 Alberts에게 돌아갔습니다. 수상이유는 “DNA및 단백질 생화학 분야의 중요한 발견들, 인간의 삶을 개선할 수 있도록 국내외 여러 과학 기관을 이끈 리더십, 그리고 과학과 수학 교육을 향상하고자 한 열정적 헌신” 입니다.

모든 수상자에게 축하를 전합니다! 

스크랩하기

해당 기사를 스크랩해보세요!

지식은 모두에게 함께 공유되어야 한다는 것이 에디티지 인사이트의 이념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모든 기사는 Creative Commons license로 재포스팅 및 스크랩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가이드라인만 유념해주신다면 언제든지 무료로 에디티지 학술 전문가의 지식을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 주의 : 에디티지 학술 전문가들은 해당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고 있습니다. 기사를 스크랩 및 재포스팅 하실 때는 명확한 출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이미지 재사용: 이미지를 원본이 아닌 편집 재사용하실 때는 에디티지 인사이트의 허가가 필요합니다.

코드를 복사하셔서 기사 공유를 원하시는 사이트에 적용하시면 에디티지 인사이트 기사를 가장 쉬운 방법으로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위 코드를 복사하시어 원하시는 곳에 다시 포스팅 하실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