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설날 맞이] 에디티지 설맞이 영문교정, 학술 번역, 저널 투고 지원 특별 혜택!

혜택 살펴보기

You are here

Warning message

에디티지 인사이트 웹사이트 점검 중입니다. 점검 중에는 기사 열람만 가능한 점 참고해주시기 바라며 2시간 후에 정상 운영이 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에디티지, ISMTE 2017 유럽 컨퍼런스: 3명의 아시안 저널 편집인 참여 지원

에디티지 인사이트 | 2017년11월28일 | 조회수 10,270
에디티지 유럽 컨퍼런스(ISMTE 2017 European) 참가 지원

에디티지(Editage)가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국제 책임/기술 편집자 협회(International Society of Managing and Technical Editors, ISMTE) 유럽 회의에 아시아 지역의 학술지 편집인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여행경비를 지원했습니다. 많은 편집인들이 에디티지 프로그램에 지원했고 그중 한국, 중국 그리고 네팔 학술지 편집인이 선정되었다고 ISMTE 회장 Michael Willis가 발표했습니다. 

총 3명의 편집인이 선정되었으며, 한국에서는 한국우주과학회가 발행하는 ‘Journal of Astronomy and Space Sciences’의 김숙경 편집실장, 중국에서는 중국과학원(Chinese Academy of Sciences, CAS)의 공식 오픈 액세스(open access) 학술지 ‘Genomics, Proteomics & Bioinformatics’ 의 Shanshan Xie, 그리고 네팔에서는 ‘Birat Journal of Health Sciences’ 편집장 Pravin Chhetri이 ISMTE 2017 European에 참석했습니다. 

한국우주과학회의 김숙경 편집실장은 ISMTE 회의에 참석 한 것을 아주 기쁘게 생각하며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편집인으로서 국제적인 동료들과 네트워킹하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하지만 제 개인 경비로 ISMTE와 같은 국제 회의에 참석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저는 그동안 국내 회의에만 참석해 왔기 때문에 아시아 태평양 지역으로만 제한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 ISMTE 유럽 컨퍼런스는 저에게 있어서 처음이자 진정한 '국제컨퍼런스'였습니다. 모든 발표와 토론은 저에게 정말 소중했으며 이 회의에 참석할 수 있다는 사실에 너무나 만족합니다. 에디티지 소속 Nikesh Gosalia가 유럽 참석자와 아시아 참석자들 사이에서 훌륭한 다리역할을 해주어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참석 편집인 모두 각국의 편집인들과 네트워크 구축, 아이디어 교환 등 좋은 경험 및 과학 출판계의 최근 발전에 대한 통찰을 얻었다면서 “ISMTE와 에디티지는 이번 여행 경비를 지원함으로써 아시아 전역의 편집장들에게 매우 좋은 기회를 선사했습니다. 앞으로 아시아의 모든 편집장이 이 지원금을 신청하길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Editage Insights 편집장 Clarinda Cerejo는 기쁨을 표하면서, “이 지원금은 아시아의 학술지 편집인과 다른 지역의 학술지 편집인을 연결하는 데 큰 역할을 수행했다”라며 “내달 20일에 마감되는 Editage Insights의 심층적인 저자 조사는 저자와 발행인을 잇는 또 다른 프로젝트”라고 말했습니다.

Editage Insights는 올해 11월에 4주년을 맞았으며, 국제 학계 내에서 저자를 교육하고, 동료애를 도모하기 위한 프로젝트들을 꾸준히 이끌어갈 계획입니다. 

 
 

 

스크랩하기

해당 기사를 스크랩해보세요!

지식은 모두에게 함께 공유되어야 한다는 것이 에디티지 인사이트의 이념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모든 기사는 Creative Commons license로 재포스팅 및 스크랩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가이드라인만 유념해주신다면 언제든지 무료로 에디티지 학술 전문가의 지식을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 주의 : 에디티지 학술 전문가들은 해당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고 있습니다. 기사를 스크랩 및 재포스팅 하실 때는 명확한 출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이미지 재사용: 이미지를 원본이 아닌 편집 재사용하실 때는 에디티지 인사이트의 허가가 필요합니다.

코드를 복사하셔서 기사 공유를 원하시는 사이트에 적용하시면 에디티지 인사이트 기사를 가장 쉬운 방법으로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위 코드를 복사하시어 원하시는 곳에 다시 포스팅 하실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