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약탈적 출판사는 정상적인 저널처럼 보이기 위해서 수많은 속임수를 쓰고 있습니다”

에디티지 인사이트 | 2018년4월8일 | 조회수 32,437
Jeffrey Beall - “약탈적 출판사는 정상적인 저널처럼 보이기 위해서 수많은 속임수를 쓰고 있습니다”
Jeffrey Beall, Scholarly Initiatives Librarian & Associate Professor

Jeffery Beall, Scholarly Initiatives 사서 조교수

Jeffery Beall 23 이상 대학 사서로 근무하였으며, 현재 콜로라도 덴버 대학의 Scholarly Initiatives 사서로 일하고 있습니다. 2012년에는 종신직을 제안받아 조교수로 승진하였습니다. 전에는«Cataloguing and Classification Quarterly»에서 편집위원으로 일한 경력이 있습니다.

Beall 약탈적 오픈 액세스 출판에 대항하는 운동으로 명성을 알렸는데, 약탈적 출판이라는 용어 또한 2010년에 본인이 명명하였습니다. 해에 처음으로 약탈적 저널 리스트가 출판되었는데, 당시에는 20 미만의 저널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목록은 후로 점점 확장되어 Beall 약탈적 출판사 목록이라는 블로그로 운영되면서 약탈적 출판사를 총망라하는 목록이 되었으나 여러 이유로 현재는 페쇄된 상태입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오픈 액세스의 최신 현황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가능성이 있거나, 잠재성이 높은 유력한 약탈적 저널과 출판사를 학계에 알리는 역할을 하였습니다.

아래 영상에서 사기 출판사나 약탈적 출판사가 저자를 속이기 위해 어떻게 오픈 액세스 모델을 오용하고 있는지 Beall 설명을 들을 있습니다. , Beall 저자가 약탈적 저널을 빨리 알아볼 있는 유용한 팁과 함께, 그런 저널들의 함정에 빠지지 않기 위해 따라 있는 예방책도 제시합니다.

2014 5 San Antonio에서 열린 연간 과학 편집자 의회 모임에서 캑터스 커뮤니케이션즈 에디티지 미국 운영국장 Donald Samulack Jeffery Beall 공동으로 발표한 Predatory Publishers: How to Recognize Publishing Fraud  에서의 대화입니다.

 

스크랩하기

해당 기사를 스크랩해보세요!

지식은 모두에게 함께 공유되어야 한다는 것이 에디티지 인사이트의 이념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모든 기사는 Creative Commons license로 재포스팅 및 스크랩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가이드라인만 유념해주신다면 언제든지 무료로 에디티지 학술 전문가의 지식을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 주의 : 에디티지 학술 전문가들은 해당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고 있습니다. 기사를 스크랩 및 재포스팅 하실 때는 명확한 출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이미지 재사용: 이미지를 원본이 아닌 편집 재사용하실 때는 에디티지 인사이트의 허가가 필요합니다.

코드를 복사하셔서 기사 공유를 원하시는 사이트에 적용하시면 에디티지 인사이트 기사를 가장 쉬운 방법으로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위 코드를 복사하시어 원하시는 곳에 다시 포스팅 하실 수 있습니다.

덧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