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수정본 제출 후 편집위원회 최종 결정까지 얼마나 걸릴까요?

Anonymous | 2019년1월10일 | 조회수 1,116

원고 수정본을 ≪IGI Global IJISMD에 제출했습니다. 논문은 피어 리뷰를 받았고 리뷰어의 일부/대폭 수정(minor/major revision)을 각각 수용하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그 후로 저널 에디터로부터 어떠한 피드백도 받지 못했습니다. IGI global 투고 플랫폼에는 원고가 “Revision Received 11/4/2018 - In Progress” 단계에 있는 것으로 표시됩니다. 현재 원고 상태에 대해 에디터에게 메일을 보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일반적으로 대폭 수정의 경우 수정된 원고는 2차 피어 리뷰를 받습니다. 질문에 설명하신 것을 보면 리뷰어 한 명에게는 대폭 수정을, 다른 한 명에게는 일부 수정을 받으신 듯합니다. 이 상황에서 원고가 다시 한번 피어 리뷰어에게 발송될 것인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원고가 2차 피어 리뷰를 받는다면 최종 결정까지 수 주가 걸릴 수 있습니다. 언급하신 원고 상태를 보면 원고 제출 후 아무런 진전이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상태 업데이트에 관해 에디터에게 메일을 쓰시고 최종 결정을 언제쯤 받을 수 있는지 물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관련 기사 :

 

 

스크랩하기

해당 기사를 스크랩해보세요!

지식은 모두에게 함께 공유되어야 한다는 것이 에디티지 인사이트의 이념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모든 기사는 Creative Commons license로 재포스팅 및 스크랩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가이드라인만 유념해주신다면 언제든지 무료로 에디티지 학술 전문가의 지식을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 주의 : 에디티지 학술 전문가들은 해당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고 있습니다. 기사를 스크랩 및 재포스팅 하실 때는 명확한 출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이미지 재사용: 이미지를 원본이 아닌 편집 재사용하실 때는 에디티지 인사이트의 허가가 필요합니다.

코드를 복사하셔서 기사 공유를 원하시는 사이트에 적용하시면 에디티지 인사이트 기사를 가장 쉬운 방법으로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위 코드를 복사하시어 원하시는 곳에 다시 포스팅 하실 수 있습니다.

덧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