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저작권관리센터(CCC), 에디티지와 손잡고 RightsLink® 통해 연구 홍보 서비스 제공

에디티지 인사이트 | 2020년7월6일 | 조회수 1,893
저작권관리센터(CCC), 에디티지와 손잡고 RightsLink® 통해 연구 홍보 서비스 제공

저작권 보호 및 지식 확산과 혁신 지원의 선두주자인 저작권관리센터(CCC)는 학술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업체인 캑터스 커뮤니케이션즈의 대표 브랜드인 에디티지와 제휴를 맺고, RightsLink® for Scientific Communications를 통해 연구 홍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학술 전문 출판사들이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맞춰 수입원을 다변화하면서 영향력 있는 신진 저자들과의 관계를 보호하고 강화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진 시점에, 저작권관리센터와 에디티지의 이러한 전략적 협력을 통해 RightsLink의 출판사들은 논문 승인과 동시에 효과적인 연구 홍보 솔루션을 저자들에게 추가적인 비용 없이 지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유명 저널에 원고를 게재하는 것은 저자의 브랜드를 구축하는 데에 중요한 요소이며, 자금 지원처와 기관들이 연구 영향력을 평가하는 새로운 방법을 모새함에 따라, 저자들은 연구 가시성을 구축할 방법을 적극적으로 찾아야 하는 상황입니다. 학술 출판사들 또한 갈수록 치열해지는 학술 연구계 안에서 저널의 지명도를 높이고, 지속적으로 양질의 원고를 보장하기 위해 저자에 대한 창의적인 효율적인 서비스를 확장해나갈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이번 제휴를 통해, RightsLink 출판사에 논문 게재가 승인된 저자는 에디티지의 학술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에 의한 인포그래픽, 동영상, 연구요약문, 보도 자료 작성 서비스 등의 연구 홍보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게 됩니다. 캑터스의 글로벌 커뮤니티 책임자 도널드 사뮬랙은 “논문을 출판하는 것이 연구 결과를 세상에 내보이는 시작에 불과하며, 사회적 영향력을 최대화하려면 연구 내용을 동료 연구자, 일반 대중, 정책결정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릴 필요가 있음을 저자들이 인지해야 한다.”고 언급하며, “저작권관리센터와의 제휴를 통해 저자들에게 다양한 연구 홍보 솔루션을 고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강조했습니다.
 

순수 오픈 액세스(Pure Open Access)와 아울러, 전통적인 구독 모델의 대안인 ‘Read and Publish’ 등장은 학술 출판계의 면모를 바꾸어 놓았습니다. 저작권관리센터는 업계의 선두주자인 RightsLink 학술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통해, 자사의 광범위한 경험 수집 및 관리, 그리고 저자에게 출판비를 받고 해당 논문을 온라인에 개방하는 APCs(Article Processing Charges) 비용 보고 기능을 활용하여, 출판사가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 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합니다. RightsLink는 300개 이상의 기관과 오픈 액세스 계약을 이행하고 125개 이상의 국가에서 수천 명의 저자를 지원함으로써, 세계적 출판사 30여 곳의 신뢰를 받고 있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RightsLink 출판사들은 1,500건 이상의 오픈 액세스 그리고 혁신적인 계약 자금 지원 요청을 승인했습니다.

CCC 출판 솔루션 담당 상무이사 겸 부회장인 그레첸 개서-엘리스(Gretchen Gasser-Ellis)는 “오픈 액세스 가속화해야 한다는 플랜 S와 함께, 학술적 출판의 변화를 위한 의미 있는 교류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라며 “에디티지와의 제휴는 학술 출판 생태계의 새로운 솔루션 창출 노력에 더해 출판사의 전략적 저자 프로그램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를 비쳤습니다.

저작권관리센터(Copyright Clearance Center) 소개
저작권 보호 및 지식 확산과 혁신 지원의 선두주자인 저작권관리센터는 메사추세츠주 덴버에 본사가 있으며, 북미, 유럽 및 아시아 전역에 사무소를 두고 있습니다.
OASPA(Open Access Scholarly Publishers Association), ALPSP(Association of Learned and Professional Society Publishers), STM(International Association of STM Publishers) 회원이며, SSP(Society of Scholarly Publishing)의 후원 회원입니다.

에디티지(Editage) 소개
에디티지는 캑터스 커뮤니케이션즈의 대표 브랜드로 2002년 창업 이래 전 세계 대학 및 연구소, 저널, 출판사 및 기업에 수준 높은 영문교정, 학술번역 및 저널투고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전 세계 43만여 명 이상의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최대 규모의 내부 편집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 한국, 일본, 중국, 인도, 영국, 싱가포르 등에 지사를 두고 있습니다.

 

에디티지 홈페이지 바로가기http://www.editage.co.kr
저작권관리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http://www.copyright.com

스크랩하기

해당 기사를 스크랩해보세요!

지식은 모두에게 함께 공유되어야 한다는 것이 에디티지 인사이트의 이념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모든 기사는 Creative Commons license로 재포스팅 및 스크랩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가이드라인만 유념해주신다면 언제든지 무료로 에디티지 학술 전문가의 지식을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 주의 : 에디티지 학술 전문가들은 해당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고 있습니다. 기사를 스크랩 및 재포스팅 하실 때는 명확한 출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이미지 재사용: 이미지를 원본이 아닌 편집 재사용하실 때는 에디티지 인사이트의 허가가 필요합니다.

코드를 복사하셔서 기사 공유를 원하시는 사이트에 적용하시면 에디티지 인사이트 기사를 가장 쉬운 방법으로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위 코드를 복사하시어 원하시는 곳에 다시 포스팅 하실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