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인포그래픽] 오픈 액세스 출판에 대한 오해와 진실

에디티지 인사이트 | 2021년11월22일 | 조회수 2,513
오픈 액세스 출판에 대한 오해와 진실

최근 들어 모든 독자가 자유롭게 접근하고, 온라인 리소스를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한 오픈 액세스 접근 방식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학계에서도 이 모델을 점차 수용하는 추세입니다.

과거 구독 기반 모델에서는 독자가 열람한 콘텐츠 비용을 지불해야 했습니다. 이는 비용 부담에 따르기 때문에, 학술 연구 발전의 속도를 저해시키는 결과를 초래했다는 비판이 있어 왔습니다. 오픈 액세스는 누구나 자유롭게 자료를 열람할 수 있는 장점으로, 학술 연구의 지속적 발전에 기여하합니다. 이러한 오픈 액세스의 이점에도 불구하고, 오픈 액세스를 둘러싼 여러 오해와 편견 때문에 연구자들은 저널 선정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아래의 인포그래픽을 통해, 오픈 액세스 출판를 둘러싼 일반적인 오해에 대한 팩트 체크를 살펴보고, 저자 여러분의 성공적인 학술 연구와 저널 출판에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기사 아래의 PDF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자유롭게 공유하세요!

오픈 액세스 출판에 대한 오해와 진실

 

스크랩하기

해당 기사를 스크랩해보세요!

지식은 모두에게 함께 공유되어야 한다는 것이 에디티지 인사이트의 이념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모든 기사는 Creative Commons license로 재포스팅 및 스크랩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가이드라인만 유념해주신다면 언제든지 무료로 에디티지 학술 전문가의 지식을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 주의 : 에디티지 학술 전문가들은 해당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고 있습니다. 기사를 스크랩 및 재포스팅 하실 때는 명확한 출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이미지 재사용: 이미지를 원본이 아닌 편집 재사용하실 때는 에디티지 인사이트의 허가가 필요합니다.

코드를 복사하셔서 기사 공유를 원하시는 사이트에 적용하시면 에디티지 인사이트 기사를 가장 쉬운 방법으로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위 코드를 복사하시어 원하시는 곳에 다시 포스팅 하실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