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논문 심사 기간이 아주 짧은 것은 거절을 의미할까요?

Anonymous | 2018년11월22일 | 조회수 373

엘스비어 저널에 논문을 제출했습니다. 심사 상태는 10일간편집자 심사이었다가리뷰어 초청 완료 3일간 유지되었고 리뷰 상태가 5 동안 지속한 심사 대기 으로 바뀌었습니다. 이렇게 짧은 심사 기간은 거절을 의미할까요?

 

    리뷰 상태는 10일에서부터 수개월까지 지속 기간이 보통 다양합니다. 5일은 심사 완료가 되기에는 확실히 짧아 보입니다. 제출하신 곳이 저명한 엘스비어 저널이므로 철저한 피어 리뷰를 거칠 테니 리뷰의 품질에 관해서는 걱정하지 않아도 것으로 생각합니다. 어쩌면 해당 저널의 리뷰 기간이 원래 짧을 수도 있으니 저널 웹사이트를 참고해 보세요. 어찌 되었건 리뷰어가 심사하는 걸린 시간 자체가 최종 심사 결정과 직접적인 관계는 없습니다. 행운을 기대하며 심사 결과를 기다리는 수밖에요. 행운을 빕니다!

     

    관련 기사:

     

    태그

    태그: 

    스크랩하기

    해당 기사를 스크랩해보세요!

    지식은 모두에게 함께 공유되어야 한다는 것이 에디티지 인사이트의 이념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모든 기사는 Creative Commons license로 재포스팅 및 스크랩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가이드라인만 유념해주신다면 언제든지 무료로 에디티지 학술 전문가의 지식을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 주의 : 에디티지 학술 전문가들은 해당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고 있습니다. 기사를 스크랩 및 재포스팅 하실 때는 명확한 출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이미지 재사용: 이미지를 원본이 아닌 편집 재사용하실 때는 에디티지 인사이트의 허가가 필요합니다.

    코드를 복사하셔서 기사 공유를 원하시는 사이트에 적용하시면 에디티지 인사이트 기사를 가장 쉬운 방법으로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위 코드를 복사하시어 원하시는 곳에 다시 포스팅 하실 수 있습니다.

    덧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