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웨비나] 실시간 패널 토론: 코로나19와 백신 개발

에디티지 인사이트 | 2020년6월23일 | 조회수 1,019
시리즈 기사 코로나19 시리즈
[웨비나] 실시간 패널 토론: 코로나19와 백신 개발

* 여기를 클릭하시면, 지난 웨비나 강연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가 전 세계를 휩쓸고 있는 지금, 모든 사람들은 이 전염병을 멈출 수 있는 백신 개발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백신 개발에는 어떤 점이 검토되어야 할까요? 백신 후보군을 테스트할 때에 연구자들이 고려해야 할 사항은 무엇일까요? 면역학자 및 역학 연구자와 함께 이에 대한 답변과 함께 더 많은 질문과 대화를 나누어 봅시다!

이 웨비나는 미국 덴버 콜로라도 대학에서 역학 및 세계 보건에 관한 공중보건 석사를 마친 역학 연구자 이와 니터와 리스본대학 이과대에서 석사를 마친 면역학자 루이스 알메이다가 코로나19 백신 개발과 그 당면 과제를 둘러싼 질문에 답합니다.  

이 실시간 웨비나는 전문 역학자 및 면역학자로부터 코로나19 백신 개발 문제에 대해 들을 수 있는 기회입니다. 또한, 여러분은 모든 질문에 답을 드릴 것입니다.

이 웨비나는 캑터스의 R COVID-19 이니셔티브의 일환입니다.

- 날짜: 2020년 6월 30일(화)

- 시간: 한국 표준시(KST) 10:30 PM / 1:30 PM UTC (1시간 소요 예정)

 

패널 소개

이와 니터 (Ewa Knitter)

이와 니터는 미국 덴버 콜로라도 대학에서 역학 및 세계 보건에 관한 공중보건 석사를 마친 역학 연구자입니다. 미국의 다양한 정부 및 비정부 기관에서 일한 경험이 있으며, 가장 최근에는 독감과 호흡기 질환 감시를 위한 플로리다 담당 역학 연구자로 일하였습니다. 현재는 캑터스 커뮤니케이션즈의 편집자이자, 코로나19 관련 여러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으며, 올 여름 폴란드 그단스크의 의과대학에서 강의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루이스 알메이다 (Luis Almeida)

루이스 알메이다는 리스본대학 이과대에서 석사를 마친 면역학자입니다. 제3형 선천성 림프구(type 3 innate lymphoid cell)와 장내 프로프리아층(intestinal lamina propria) 사이의 상호작용에 대한 연구로 석사를 받았으며, 독일 하노버로 건너 가 T세포와 자가면역에 대해 연구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감염과 자가면역 동안 T 세포의 신진대사 조건을 이해하는 데에 연구의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구체적으로는 자가면역 또는 감염 시 미토콘드리아를 타겟으로 하는 항생제가 T세포 기능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에 대해 연구하고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스크랩하기

해당 기사를 스크랩해보세요!

지식은 모두에게 함께 공유되어야 한다는 것이 에디티지 인사이트의 이념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모든 기사는 Creative Commons license로 재포스팅 및 스크랩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가이드라인만 유념해주신다면 언제든지 무료로 에디티지 학술 전문가의 지식을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 주의 : 에디티지 학술 전문가들은 해당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고 있습니다. 기사를 스크랩 및 재포스팅 하실 때는 명확한 출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이미지 재사용: 이미지를 원본이 아닌 편집 재사용하실 때는 에디티지 인사이트의 허가가 필요합니다.

코드를 복사하셔서 기사 공유를 원하시는 사이트에 적용하시면 에디티지 인사이트 기사를 가장 쉬운 방법으로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위 코드를 복사하시어 원하시는 곳에 다시 포스팅 하실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