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출판 시스템의 선두 주자 오버리프(Overleaf), 에디티지와 협력

에디티지 인사이트 | 2015년1월29일 | 조회수 27,976
출판 시스템의 선두 주자 오버리프(Overleaf), 에디티지와 협력

오버리프(Overleaf)가 에디티지와 협력해 저자들에게 출판을 위한 언어 교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015년 1월 26일 런던 – 세계적인 학술 출판 및 편집 지원 서비스 공급사이자 캑터스 커뮤니케이션즈의 플래그십 브랜드 에디티지가, WriteLaTeX 를 사용한 온라인 협력집필 및 출판 플랫폼으로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오버리프(Overleaf)와 파트너 계약을 체결해, 이제 오버리프를 이용하는 저자들이 에디티지로 직접 원고를 전송해 전면적인 언어 교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버리프는 온라인의 협력 학술 연구자들을 대상으로 학술 논문 집필 도구를 제공하는 회사로, 업계 선두를 향해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연간 과학논문이 약 2백만 건 생산되며 국제적으로 중요성을 가진 기술 및 의학의 혁신은 대부분 과학 논문에서 비롯되기에, 보다 효율적으로 과학 논문을 집필하고 이에 협력하고자 하는 수요가 계속적으로 증대되고 있습니다. 과학 연구 출판에서 교정과 언어 윤문이 마지막 한 획이 되기도 합니다. 이번 계약 체결로 인해 오버리프 이용자들은 저널 투고 전 에디티지의 교정 및 출판 지원 서비스를 통해 완전한 논문의 형태를 갖출 수 있게 됩니다. 에디티지, 그리고 에디티지가 갖춘 글로벌 네트워크에 접속함으로써 저자들은 완성도 높은 논문의 출판을 위해 필요한 지원들을 보장받게 됩니다.

오버리프 공동창립자이자 CEO인 존 해머슬리는 이번 계약에 대해 다음과 같이 밝혔습니다. “오버리프는 전세계 수많은 저자들이 자신의 연구논문, 저서, 프로젝트 보고서 등을 집필하는 데 사용되었고, 창립 후 지금까지 누적된 문서량은 15억 페이지에 달합니다. 오버리프의 저널 투고 링크와 함께 에디티지의 편집 및 출판 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출판 절차를 보다 능률적일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저자들이 지신이 선택한 저널에 논문을 제출하는 과정도 쉽고 편하게 바뀌게 됩니다.”  

에디티지 미국 지사장 Donald Samulack은 이런 말을 남겼습니다. “오버리프와 손잡은 지 오래지 않아 에디티지와 오버리프의 협력으로 이루어지는 원고 집필 경험과 전문 교정 서비스의 조합이 오버리프 저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오버리프라는 혁신적인 선두 회사와 함께, 지속적으로 확장되고 있는 출판 생태계에 가치를 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번 오버리프와의 제휴 발표는 올 초 에어리스와의 계약에 이어 에디티지가 전도유망한 학술 커뮤니케이션 기업과 맺은 두 번째 파트너십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학술 연구자 커뮤니티에 신뢰성 있는 조언자가 되고자 하는 에디티지의 목표와 동일 선상에 놓여 있습니다.

캑터스 커뮤니케이션즈 & 에디티지는: (www.editage.co.kr, www.cactusglobal.com)

캑터스 커뮤니케이션즈는 미국, 일본, 인도, 한국, 중국에 지사를 둔 국제적 학술 커뮤니케이션 회사입니다. 에디티지는 현재 전세계 출판 및 학술 커뮤니티로부터 인정받는 캑터스의 플래그십 브랜드입니다. 업계의 선두주자로서 에디티지의 목표는 학자들이 지리와 언어의 한계를 뛰어넘도록 지원하고 저자와 저널 사이의 거리를 한층 가까이 좁히며, 고품질 연구문헌 출판의 속도를 높이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에디티지는 전세계 출판사, 저널, 학술단체, 제약회사 등과 손잡고 에디티지 소속 1400명 이상의 전문가들과 함께 고품질 과학 커뮤니케이션을 창출하고자 합니다. 이 모든 요소로 인해 캑터스는 업계의 선두주자로 성장했습니다. 에디티지가 여러분을 저자에게 더 가까이, 저자들을 논문 출판에 더 빠르게 데려다 드립니다.

www.editage.co.kr 공식블로그에서 에디티지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오버리프는: (http://www.overleaf.com)

2012년 WriteLaTex라는 이름으로 시작한 오버리프는 전세계 150,000 명의 사용자와 2백만 개 프로젝트를 보유하고 있는, 학술 집필 도구 공급의 혁신적인 선두 주자로 빠르게 성장해왔습니다. 오버리프는 학술논문 제작의 전 과정을 저자와 출판사 양측 모두 보다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 협력 집필, 출판 시스템입니다.

디지털 사이언스가 제공하는 오버리프의 목표는 개념에서 집필, 검토, 출판까지의 전 과정을 한 곳에 압축함으로서 과학 연구가 보다 빠르고, 보다 개방적이며, 보다 투명하게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입니다. 2014년 7월 오버리프는 런던에서 열린 영국의 대표적인 인터넷 기업 대상인 노미넷 인터넷 어워드에서 런던에서 열린 “2014년 혁신 인터넷 사업” 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얻었습니다.

http://www.overleaf.com 과 트위터 @overleaf_com 에서 오버리프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 사이언스는

디지털 사이언스는 과학 연구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글로벌 테크놀러지 기업입니다.

디지털 사이언스의 사명은 연구를 쉽게 할 수 있게 해 주는 소프트웨어의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것입니다. 직접적으로 연구에 개입하건 이를 지원하기 위한 것이건, 디지털 사이언스의 제품은 연구 사이클의 각 단계에서 활약하며 과학이 완성되는 방식을 변화시킵니다. 디지털 사이언스의 포트폴리오 브랜드로는 얼트매트릭스Altmetrics, 랩구루Labguru, 픽셰어Figshare, 오버리프, 리드큐브ReadCube, 위버리서치UberResearch, 바이오래프트BioRAFT 그리고 심플렉틱Symplectic이 있습니다. 디지털 사이언스는 맥밀란 사이언스&에듀케이션의 사업부입니다.

www.digitalscience.com 과 트위터 @digitalsci 에서 디지털 사이언스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스크랩하기

해당 기사를 스크랩해보세요!

지식은 모두에게 함께 공유되어야 한다는 것이 에디티지 인사이트의 이념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모든 기사는 Creative Commons license로 재포스팅 및 스크랩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가이드라인만 유념해주신다면 언제든지 무료로 에디티지 학술 전문가의 지식을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 주의 : 에디티지 학술 전문가들은 해당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고 있습니다. 기사를 스크랩 및 재포스팅 하실 때는 명확한 출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이미지 재사용: 이미지를 원본이 아닌 편집 재사용하실 때는 에디티지 인사이트의 허가가 필요합니다.

코드를 복사하셔서 기사 공유를 원하시는 사이트에 적용하시면 에디티지 인사이트 기사를 가장 쉬운 방법으로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위 코드를 복사하시어 원하시는 곳에 다시 포스팅 하실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