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원고 단계가 ‘검토 중(Under review)’에서 ‘권고 평가 중(Evaluating recommendation)’으로 변경된 건 어떤 의미인가요?

에디티지 인사이트 | 2020년5월13일 | 조회수 17,275

제출 원고의 상태가 ’미배정(Not assigned) > 검토 중(Under review) > 검토 배정(Assigning review) > 검토 중(Under review)’으로 변경되었다가, 한 달 뒤에 ‘권고 평가 중(Evaluating recommendation)’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는 편집장이 리뷰에 대한 검토와 결정을 내리고 있다는 뜻인가요?

권고 평가 중(Evaluating recommendation)’은 리뷰가 완료되었으며, 원고에 대한 결정을 내리기 위해 부편집자(AE, Associate Editor)가 리뷰어들의 코멘트를 평가 중임을 나타냅니다. 하지만 그 이전의 단계는 약간 혼동스럽습니다. ‘검토 중’ 단계가 외부 검토인지, 내부 검토인지 확실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피어 리뷰 과정은 완료되는 데에 한 달 이상 걸리기 때문에, 내부 검토라고 보는 편이 맞을 것으로 보입니다. 원고가 내부 검토에서 바로 ‘권고 평가 중’으로 넘어갔다면, 데스크 거절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특히 검토 중이 두 번 표시되었으므로) 논문이 외부의 피어 리뷰를 위해 보내졌고, 리뷰가 매우 신속하게 이루어졌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다른 가능성은 해당 저널이 빠르게 출판을 진행하는 곳이며, 그런 경우 한 달 이내에 피어 리뷰가 완료되는 것이 드문 일은 아닙니다. 어떤 경우이건, 현재 부편집자가 결정을 위해 원고를 평가 중인 것만은 분명합니다.

그러나 부편집자가 최종 결정을 내릴 권한 없습니다. 편집자는 원고의 승인/거절/수정 여부 등에 대한 최종 결정권을 가진 편집장에게 권고 내용을 전달할 것입니다. 편집장에게 편집자의 권고 사항을 전달하며, 원고 상태는 ‘심사 결정 중(Decision in process)’로 변경될 것입니다.

더 읽을 거리

스크랩하기

해당 기사를 스크랩해보세요!

지식은 모두에게 함께 공유되어야 한다는 것이 에디티지 인사이트의 이념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모든 기사는 Creative Commons license로 재포스팅 및 스크랩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가이드라인만 유념해주신다면 언제든지 무료로 에디티지 학술 전문가의 지식을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 주의 : 에디티지 학술 전문가들은 해당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고 있습니다. 기사를 스크랩 및 재포스팅 하실 때는 명확한 출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이미지 재사용: 이미지를 원본이 아닌 편집 재사용하실 때는 에디티지 인사이트의 허가가 필요합니다.

코드를 복사하셔서 기사 공유를 원하시는 사이트에 적용하시면 에디티지 인사이트 기사를 가장 쉬운 방법으로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위 코드를 복사하시어 원하시는 곳에 다시 포스팅 하실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