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원고 상태가 ‘검토 중’으로 변경된 다음 날, 왜 다시 ‘리뷰어 배정’으로 바뀌었을까요?

에디티지 인사이트 | 2020년3월10일 | 조회수 14,956

저널 '기생충 및 벡터(Parasites & Vectors)'에 논문을 제출하였습니다. 이후 원고 상태가 다음과 같습니다.

11/26 제출(submission)

11/27 편집자 배정(Editor assigned)

12/3 검토 (Under review)

12/4 리뷰어 배정(Reviewers assigned)

 

왜 ‘검토 중’으로 바뀐 바로 다음 날, 다시 ‘리뷰어 배정’으로 바뀌었을까요? 리뷰어가 검토를 거절하여 편집자가 새 리뷰어를 찾는다는 뜻일까요? 아니면, ‘검토 중’이 피어 리뷰가 아니라, 내부 심사를 의미하는 걸까요?

말씀해 주신 상태 변경 단계로 보건대, ‘검토 중(Under review)’은 외부 리뷰어의 검토 단계가 아니라, 초기 편집부의 심사 단계로 보입니다. 편집자가 적합한 리뷰어들을 찾아서, 초청을 보내고, 수락을 받는 데에는 시간이 걸립니다. 또 ‘검토 중’ 이전 단계가 ‘리뷰어 배정(Reviewers assigned)’이 아닌, ‘편집자 배정(Editor assigned)’이었던 점 역시, ‘검토 중’이 편집자 초기 심사 단계라 볼 수 있는 근거입니다.

더 읽을 거리  

 

 

스크랩하기

해당 기사를 스크랩해보세요!

지식은 모두에게 함께 공유되어야 한다는 것이 에디티지 인사이트의 이념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모든 기사는 Creative Commons license로 재포스팅 및 스크랩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가이드라인만 유념해주신다면 언제든지 무료로 에디티지 학술 전문가의 지식을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 주의 : 에디티지 학술 전문가들은 해당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고 있습니다. 기사를 스크랩 및 재포스팅 하실 때는 명확한 출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이미지 재사용: 이미지를 원본이 아닌 편집 재사용하실 때는 에디티지 인사이트의 허가가 필요합니다.

코드를 복사하셔서 기사 공유를 원하시는 사이트에 적용하시면 에디티지 인사이트 기사를 가장 쉬운 방법으로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위 코드를 복사하시어 원하시는 곳에 다시 포스팅 하실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