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Letter 에 출판된 본인의 연구내용을 개선하여 출판된 Letter 와 다른 Society 의 Transaction 에 제출해도 될까요?

Anonymous | 2018년10월31일 | 조회수 1,412

올해 초, 제 연구 내용이 IEEE Signal processing letters 에 출판이 된 상황입니다. 이 내용을 확장하고 개선하여 새로운 논문을 제출하고자 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Letter 에 출판된 연구내용은 좀 더 상세한 설명 및 실험, 출판 이후 새롭게 개선한 연구 내용에 대해 해당 Society의 transaction 에 제출하는 것을 권고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혹시 제출한 Letter 의 Society 와 다른 Society 의 Transaction (IEEE Transactions on Pattern Analysis and Machine Intelligence) 에 제출할 수 있을까요? 새로 제출하려는 논문에 기출판된 Letter 의 상당 문장 및 문단이 거의 그대로 인용될 예정입니다. 물론 이미 출판된 Letter 에 기술된 연구 내용과 개선한 새로운 연구 내용을 명확히 구분지어 서술하려고 하지만 다른 Society 로 제출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이전 연구를 인용하면서 현재의 원고가 어떻게 이전 연구에 기초했는지, 현재 연구가 얼마나 독창적인지, 이 원고가 기존 지식을 어떻게 발전하는지 명확히 밝혀야만 원하는 저널에 원고를 투고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가 적절하게 제공되지 않으면 중복 출판물 또는 살라미 출판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전 연구에서 문장을 그대로 가져다 쓰면 자기표절이 되므로 문장의 의미를 훼손하지 않는 범위내에서 문장을 바꿔 써야 합니다. 그러나 연구방법 섹션에서는 이전 기사를 인용하고 실험방법을 간략하게 설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더 많은 실험 및 데이터를 포함하는 현재 원고가 당신이 투고하고자 선택한 저널의 목표와 범위에 속하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전 기사에서 사용한 그림을 다시 사용하려면 해당 그림을 사용 할 수있는 권한이 있어야합니다. 이러한 권한은 이전 원고를 출판한 저널에 논문을 투고할 때 서명한 저작권의 유형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비 연구에 대한 더 많은 통찰력을 얻기 위해 그 저널의 독자층이 관심을 가질 만한 레터 형태로 먼저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나중에 같은 저널에 정식 논문으로 출판하면 좀 더 우선순위를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전에 '레터 형태'로 출판된 원고라도 정식 논문으로 출판되기 위해서는 피어 리뷰 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최종 원고 승인은 궁극적으로 편집자 손에 달려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관련 기사 :

태그

스크랩하기

해당 기사를 스크랩해보세요!

지식은 모두에게 함께 공유되어야 한다는 것이 에디티지 인사이트의 이념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모든 기사는 Creative Commons license로 재포스팅 및 스크랩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가이드라인만 유념해주신다면 언제든지 무료로 에디티지 학술 전문가의 지식을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 주의 : 에디티지 학술 전문가들은 해당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고 있습니다. 기사를 스크랩 및 재포스팅 하실 때는 명확한 출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이미지 재사용: 이미지를 원본이 아닌 편집 재사용하실 때는 에디티지 인사이트의 허가가 필요합니다.

코드를 복사하셔서 기사 공유를 원하시는 사이트에 적용하시면 에디티지 인사이트 기사를 가장 쉬운 방법으로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위 코드를 복사하시어 원하시는 곳에 다시 포스팅 하실 수 있습니다.

덧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