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논문이 거절되었는데 코멘트를 보니 심사가 진행된 것인지 의심스럽습니다. 어떻게 조치할 수 있나요?

Anonymous | 2019년2월28일 | 조회수 8,377

제가 소속된 일본 학회가 발행하는 영문 의학 저널에 사례 보고서를 투고했습니다. 논문 상태가 “under review”로 바뀌고 3개월 이상 진전이 없어 문의하였습니다. 그 후 다음과 같은 짧은 코멘트와 함께 논문이 거절되었습니다.  

 

Reviewers' comments:

Reviewer #1: Unfortunately, we cannot find the high priority of this manuscript for publication.

This manuscript cannot provide significant information to readers.

 

리뷰어 코멘트:

리뷰어 #1: 유감스럽게도 이 원고에서 높은 게재 우선성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이 원고는 독자에게 중요한 의미가 있는 정보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심사가 정말 진행된 것인지 의심스럽지만, 원고를 다른 저널에 투고했고 원고 수정 후 게재가 승인되었습니다. 이전 저널에서 심사가 실제로 수행되었다면 이러한 코멘트가 일반적인가요? 이 저널에 문제가 있었던 것이라면 저는 어떻게 조치했어야 했나요?

 

 

 

리뷰어 코멘트에 따르면 리뷰어는 다른 논문보다 질문자님의 논문을 이 저널에 우선하여 게재해야 할 이유를 찾지 못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것은 저널이 질문자님 논문보다 투고 받은 다른 논문이 더 참신하거나, 저널 독자층에 더 잘 부합한다고 생각하여 이를 더 게재하고 싶어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일은 대개 저널에 투고되는 논문 수가 많을 때 발생합니다. 저널이 우수한 질의 논문을 받아도 매호 제한된 수의 논문만 게재할 수 있으므로 주제에 대한 관심도나 참신성을 기준으로 우선순위를 정해야 하는 것이 불가피합니다.

심사가 상세히 진행되지 않았다고 생각되어도 이에 대해 할 수 있는 일은 별로 없습니다. 궁극적으로 논문을 게재할 것인가는 에디터의 결정이며 이 결정을 존중해야 합니다.

 

관련 기사 :

스크랩하기

해당 기사를 스크랩해보세요!

지식은 모두에게 함께 공유되어야 한다는 것이 에디티지 인사이트의 이념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모든 기사는 Creative Commons license로 재포스팅 및 스크랩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가이드라인만 유념해주신다면 언제든지 무료로 에디티지 학술 전문가의 지식을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 주의 : 에디티지 학술 전문가들은 해당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고 있습니다. 기사를 스크랩 및 재포스팅 하실 때는 명확한 출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이미지 재사용: 이미지를 원본이 아닌 편집 재사용하실 때는 에디티지 인사이트의 허가가 필요합니다.

코드를 복사하셔서 기사 공유를 원하시는 사이트에 적용하시면 에디티지 인사이트 기사를 가장 쉬운 방법으로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위 코드를 복사하시어 원하시는 곳에 다시 포스팅 하실 수 있습니다.

덧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