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 교정에서 투고까지, 원활한 출판 여정을 위해 에디티지 전문가 지원을 받으세요

서비스 살펴보기

You are here

제출한 논문의 상태가 “Ready for decision”으로 바뀐 지 한 달이 지났습니다. 편집자에게 문의 메일을 보내기엔 아직 이를까요?

Anonymous | 2017년12월26일 | 조회수 7,577

지난 7월 4일 SSCI 저널인 «Transport Policy»에 논문을 제출한 지 5개월이 다 되어 갑니다. 그런데 11월 6일에 상태가 “Ready for decision”으로 바뀐 뒤 한 달 째 변화가 없습니다. 상태 변경 시 따로 알림을 받지는 못했고요. 지금쯤 편집자에게 문의 메일을 보내 봐도 괜찮을까요? 아니면 좀 더 기다려야 할까요? 경제지리학 SSCI 학술지에서 논문 게재가 결정되는 데 보통 얼마나 걸리나요? 출판 경험이 없어 모르는 것이 많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Ready for decision”상태가 한 달 이상 지속하는 것이 드문 일은 아니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문의하신 내용으로 볼 때 적당한 속도로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처음 제출한 지 5개월이 지났고 마지막으로 제출 상태가 변경된 지도 한 달이 되어 가니 지금쯤 저널에 이메일을 보내 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습니다. 첫 논문 제출인 만큼 어감에 신경을 써서 적절한 예의를 갖추어 쓰기 바랍니다. 저널과의 커뮤니케이션에 필요한 서식 모음집도 있으니 참고해도 좋습니다. 

참고할 만 한 글:

 

스크랩하기

해당 기사를 스크랩해보세요!

지식은 모두에게 함께 공유되어야 한다는 것이 에디티지 인사이트의 이념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모든 기사는 Creative Commons license로 재포스팅 및 스크랩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가이드라인만 유념해주신다면 언제든지 무료로 에디티지 학술 전문가의 지식을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 주의 : 에디티지 학술 전문가들은 해당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고 있습니다. 기사를 스크랩 및 재포스팅 하실 때는 명확한 출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이미지 재사용: 이미지를 원본이 아닌 편집 재사용하실 때는 에디티지 인사이트의 허가가 필요합니다.

코드를 복사하셔서 기사 공유를 원하시는 사이트에 적용하시면 에디티지 인사이트 기사를 가장 쉬운 방법으로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위 코드를 복사하시어 원하시는 곳에 다시 포스팅 하실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