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투고 후 2주동안 “under consideration”으로 뜨는데 무슨 의미입니까?

에디티지 인사이트 | 2015년11월13일 | 조회수 99,529

얼마 전 Wiley에 논문을 투고했습니다. 그런데 2주째 “under consideration” 이라는 상태 메시지가 떠 있습니다. 그럼 제 논문이 피어리뷰 단계로 넘어갈 수 있다는 뜻인 걸까요? 원고 심사 과정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연구를 시작한 지 얼마 지나지 않은 제게는 이번이 첫 논문인 탓에 안절부절못하고 있습니다.

논문을 저널에 투고하고 나면, 각 담당 편집자에게 배당되어 저널의 기본 요건을 준수했는지 확인하는 1차 검수를 거치게 됩니다. 보통 편집부에서 원고를 거절할 경우에는 접수 후 며칠 내로 빨리 통보를 합니다. 그런데, “검토 중” 메시지가 뜬 지 오래됐다면 편집자가 이 논문을 검토할 피어리뷰어를 물색하는 중일지도 모릅니다. 물론 100% 확신할 수 없겠지만, 질문자님의 논문이 피어리뷰 단계로 넘어갈 가능성이 상당하다고 봅니다.

 

저널 컨설팅, 질문이 있으신가요?

스크랩하기

해당 기사를 스크랩해보세요!

지식은 모두에게 함께 공유되어야 한다는 것이 에디티지 인사이트의 이념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모든 기사는 Creative Commons license로 재포스팅 및 스크랩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가이드라인만 유념해주신다면 언제든지 무료로 에디티지 학술 전문가의 지식을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 주의 : 에디티지 학술 전문가들은 해당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고 있습니다. 기사를 스크랩 및 재포스팅 하실 때는 명확한 출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이미지 재사용: 이미지를 원본이 아닌 편집 재사용하실 때는 에디티지 인사이트의 허가가 필요합니다.

코드를 복사하셔서 기사 공유를 원하시는 사이트에 적용하시면 에디티지 인사이트 기사를 가장 쉬운 방법으로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위 코드를 복사하시어 원하시는 곳에 다시 포스팅 하실 수 있습니다.

Comments